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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다한 메모장

darkest dungeon 수정용 용어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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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Steam Community :: Guide :: List of all Effects, Buffs and Skills parameters

 

Steam Community :: Guide :: List of all Effects, Buffs and Skills parameters

These are all parameters that I could find to use for modding. (Probably missed some) Intended to be used with Official Modding Guide For examples of usage search for it ...

steamcommunity.com

 

개인모드 project.xml용

<?xml version="1.0" encoding="utf-8"?>
<project>
    <PreviewIconFile>preview_icon.png</PreviewIconFile>
    <ItemDescriptionShort>설명</ItemDescriptionShort>
    <Title>제목</Title>
</project>

 

* ?가 붙어있는 것은 확인 못한 것(불확실함)

info

.move (숫자 숫자) 위치 이동 (뒤로 이동 앞으로 이동)

.heal (숫자 숫자) 체력 회복량 (최솟값 최댓값)

.starting_cooldown (숫자) 시작 시 쿨다운 턴 지정?

.per_battle_limit (숫자) 배틀당 사용수 한정

.per_turn_limit (숫자) 턴당 사용수 한정

.is_continue_turn (true) 사용 후에도 턴 지속

.self_target_valid (false) false로 해놓으면 자신에게 사용 불가

.extra_targets_count (숫자) 추가 대상 인원수

.extra_targets_chance (숫자) 추가 대상을 공격할 확률

.is_crit_valid (True or False) 치명타 유무

.valid_modes (상태) 이 기술을 사용가능한 상태 (변신이 있는 캐릭이나 몬스터용)

.ignore_stealth (true) 은신 무시

.ignore_guard (true) 보호 우회

.can_miss (False) 빗나감의 유무 (false로 해놓으면 회피 불가)

.can_be_riposted (false) false로 해놓으면 반격 불가

.ignore_protection (true) 방어 관통

.required_performer_hp_range (숫자 숫자)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체력 구간

.rank_damage_modifiers (숫자 숫자 숫자 숫자) 위치(4열 3열 2열 1열)에 따른 데미지 변동

.can_crit_heal (false) false로 해놓을 경우 체력 회복 시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음

.generation_guaranteed (ture) 캐릭터 생성 시 이 스킬을 가지고 생성될 지?

.is_user_selected_targets (true) 유저가 대상을 선택하게 함 (최종 보스 스킬)

.is_knowledgeable (false) 해당 몬스터의 스킬을 표시할 지? (false면 표시 안하는 듯?)

.is_monster_rerank_valid_on_attack (true of false) ?

.is_monster_rerank_valid_on_friendly_presentation_end (false) ? (죽고나서 바뀌는 몬스터에 붙어있는 듯?)

.is_monster_rerank_valid_on_friendly_post_result (true or false) ?

.is_stall_invalidating (false) 스톨링 방지용 (false로 해놓은 기술만을 계속 사용 시 스톨링으로 판정)

.refresh_after_each_wave (true) ? (괴인의 변신 스킬에 붙어 있음)

.damage_heal_base_class_ids (캐릭터) 받은 데미지만큼 해당 캐릭터를 회복 (수정체의 적색 소환물의 스킬)

.ignore_deathsdoor (true or false) 죽음의 문턱 무시?

 

effects

target 종류

performer 사용자

performer_group 사용자를 포함한 아군 전체

performer_group_other 사용자를 제외한 아군 전체

target 선택된 대상

target_group 선택된 대상의 파티원 전체

target_group_other 선택된 대상을 제외한 파티원 전체

target_enemy_group 선택된 대상의 상대방

global 대상이 없는 횃불 수치 같은 잡다한 것에 쓰이는 듯?

 

.on_hit (true or false) true면 적중 시 발동, false면 적중 시 발동하지 않음

.on_miss (true or false) true면 빗나갈 시 발동, false면 빗나갈 시 발동하지 않음

.queue (true or false) false를 true보다 먼저 처리함

.dotBleed (숫자) 턴당 출혈 데미지

.dotPoison (숫자) 턴당 중독 데미지

.dotStress (숫자) 공포(턴당 스트레스 증가)

.stress (숫자) 스트레스 증가

.healstress (숫자) 스트레스 회복

.combat_stat_buff (1) 스탯을 조절하는 효과인지

.damage_low_multiply (숫자) 데미지 최저값 조절

.damage_high_multiply (숫자) 데미지 최댓값 조절

.max_hp_multiply (숫자) 최대 체력 조절

.attack_rating_add (숫자) 명중률 추가

.crit_chance_add (숫자) 치명타 확률 추가

.defense_rating_add (숫자) 회피율 추가

.protection_rating_add (숫자) 방어력 추가

.speed_rating_add (숫자) 속도 추가

.dotHpHeal (숫자) 턴당 체력 회복

.heal (숫자) 체력 회복

.heal_percent (숫자) 최대 체력 비례 회복

.can_crit_heal (false) false로 해놓을 경우 체력 회복 시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음

.cure (1) 출혈/중독 치료

.cure_bleed (1) 출혈 치료

.cure_poison (1) 중독 치료

.clearDotStress (1) 공포 상태 제거

.tag (1) 표식

.untag (1) 표식 상태 제거

.stun (숫자) 기절 턴 수

.unstun (1) 기절 상태 제거

.keyStatus (상태) 대상이 해당 상태 시 발동 ("tagged", "poisoned", "bleeding", "stunned", "dazed")

.riposte (1) 반격 상태

.riposte_on_miss_chance_add (%) 적 공격 빗나갈 시 반격 확률

.riposte_on_hit_chance_add (%) 적 공격 명중 시 반격 확률

.riposte_on_miss_chance_multiply (숫자) ?

.riposte_on_hit_chance_multiply (숫자) ?

.riposte_effect (효과) 반격 시 효과

.clear_riposte (1) 반격 상태 제거

.guard (1) 해당 대상 보호

.clearguarding (1) .clearguarded (1) 보호 상태 제거 (보통 이 둘은 같이 붙어있음)

.swap_source_and_target (true) 보호하는 대상과 보호받는 대상을 뒤집을 때 사용

.torch_decrease (숫자) 횃불 수치 저하

.torch_increase (숫자) 횃불 수치 증가

.item (1) 아이템 효과인 경우

.curio (1) 골동품 효과인 경우

.dotShuffle (1) 비틀거림 (매 턴 위치 변경)

.push (숫자) 칸 수 만큼 밀기

.pull (숫자) 칸 수 만큼 당기기

.shuffletarget 대상의 위치 뒤섞기

.shuffleparty 자신 제외하고 위치 뒤섞기

.instant_shuffle 위치 뒤섞기? (남작이 사용)

.buff_type (링크의 Buff Types 항목 참조)

 특정 버프 종류 (hp_heal_received_percent 받는 회복량 증가, crit_received_chance 치명타 받을 확률 증가)

 (torchlight_burn_percent는 0보다 높으면 빨리 타고 낮으면 느리게 탄다는 듯?)

.buff_amount (숫자) buff_type을 적은 다음 수치를 정해주는 용도 (앞의 둘은 %로 지정되어 있음)

.buff_sub_type (링크의 Buff Types 항목 참조) 추가로 달아주는 것 같은데 적용된 효과가 없어서 알 수 없음?

.buff_duration_type (링크의 Buff Durations 항목 참조) 지속시간 종류를 바꿔줄 때 사용 (기본은 턴이고 combat_end로 해놓으면 전투 수를 기준으로 함)

.steal_buff_stat_type (상태) 대상 캐릭의 해당 상태를 가져옴 (hp_dot_bleed 출혈, hp_dot_poison 중독, hp_dot_heal 턴당 힐, stress_dot 턴당 스트레스, shuffle_dot 매 턴 섞기)

.kill (1) 즉사

.immobilize (1) 구속함 (익사한 닻꾼 효과)

.unimmobilize (1) 구속 풀기

.control (숫자) 대상자를 조종함 (사이렌이 사용, 숫자는 턴인 듯)

.uncontrol (1) 조종 풀기

.kill_enemy_types (종류) 해당 종류의 적을 제거 (corpse로 해놓으면 시체 제거)

.monsterType (종류) 해당 종류의 몬스터에게만 효과 적용

 (unholy 불경 man 인간 beast 짐승 eldritch 이물 vampire 흡혈귀 husk 허물)

.capture (1) 잡기 (마귀할멈이나 광신도가 사용)

.capture_remove_from_party (1) 잡힌 상대는 파티열에서 빠진다는 뜻인 듯?

.disease (질병) 질병에 걸리게 함 (any로 적어놓으면 아무거나 걸림, 질병 이름은 shared의 quirk 폴더 참조)

.remove_vampire (1) 핏빛 저주 치료

.summon_monsters (몬스터) 몬스터 소환

 (여러 종류 소환 시에는 .summon_monsters (몬스터 몬스터 몬스터) 같은 식으로 적음)

.summon_chances (숫자) 몬스터 소환 확률

 (여러 종류 소환 시에는 .summon_chances (숫자 숫자 숫자) 같은 식으로 적음)

.summon_ranks (위치) 몬스터 소환 시 해당 위치에 소환

 (여러 종류 소환 시에는 .summon_ranks (위치 위치 위치) 같은 식으로 적음)

.summon_limits (숫자) 해당 몬스터 소환 수 제한

 (여러 종류 소환 시에는 .summon_limits (숫자 숫자 숫자) 같은 식으로 적어 해당 종류마다 설정 가능)

.summon_count (숫자) 몬스터를 소환하는 수 (여러 종류 소환이라면 1이라 적으면 1마리씩 나옴)

.summon_erase_data_on_roll (true) ? (스톨링 시 소환되는 효과에 적용되어 있음)

.summon_can_spawn_loot (true of false) 소환수에게서 템 루팅이 가능한지 여부?

.summon_rank_is_previous_monster_class (true or false) 시체에서 소환하는 기술에 붙어있음?

.summon_does_roll_initiatives (1) ?

 (여러 종류 소환 시에는 .summon_does_roll_initiatives 1 1 1 같은 식으로 적음)

.crit_doesnt_apply_to_roll (true) 치명타가 효과에 영향을 주지 않음?

.virtue_blockable_chance (%) 영웅적 기상 상태일 때 해당 효과를 막을 확률

.affliction_blockable_chance (%) 붕괴 상태일 때 해당 효과를 막을 확률

.set_mode (상태) 해당 상태로 변신 (변신이 있는 캐릭터용)

.can_apply_on_death (true or false) 해당 효과로 죽을 수 있다는 뜻?

.apply_once (true or false) ?

.rank_target (위치) ?

.clear_rank_target (위치) 예언자의 돌떨구기 스킬과 불프의 폭탄용인 듯?

.performer_rank_target (1) 예언자의 돌떨구기 스킬과 불프의 폭탄용인 듯?

.apply_with_result (true) ?

.initiative_change (숫자) 행동력을 바꾸는 효과인 듯? (-1로 되어있으면 행동력을 2 소모하는 듯)

.source_heal_type (종류) 회복 종류 (hero_skill 영웅 monster_skill 몬스터 curio 골동품)

.skill_instant (true) ?

.actor_dot (종류) 공작부인의 종양 부착용인 듯?

.health_damage (숫자) 체력에 해당 숫자만큼 피해를 줌

.bark (종류) ?

.set_monster_class_id (몬스터) 몬스터 변화용?

.set_monster_class_ids (몬스터) 마찬가지?

.set_monster_class_chances (숫자) 변화할 확률?

.set_monster_class_reset_hp (true or false) 변화 시 체력 리셋?

.set_monster_class_reset_buffs (true or false) 변화 시 버프 리셋?

.set_monster_class_carry_over_hp_min_percent (숫자) 변화 시 가져가는 체력의 최솟값? (적용된 예시 없음)

.set_monster_class_clear_initative (true or false) 변화 시 행동력 관련?

.set_monster_class_clear_monster_brain_cooldowns (true or false) 변화 시 쿨다운 초기화?

.set_monster_class_reset_scale (true or false) ?

.has_description (false) 스킬 설명문에 해당 효과가 나타나는지 관련 (false 시 보이지 않음)

.stealth (1) 은신

.unstealth (1) 은신 해제

.clear_debuff (1) 약화 제거

.health_damage_blocks (숫자) 이지스 상태 (숫자만큼의 횟수의 타격 데미지 차단)

.dotSource (종류) 턴당 효과의 종류를 나타내는 듯? (방패파괴자의 악몽 스트레스용)

.buff_source_type (종류) 버프의 종류를 나타내는 듯? (치명타 효과에 bsrc_crit로 되어 있음)

.use_item_id (아이템) 아이템 사용?

.use_item_type (아이템 종류) 사용할 아이템의 종류?

.skips_endless_wave_curio (true) 농장 무한 모드에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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